뉴스

ATP 투어 홈페이지에 게재된 조코비치와 포그니니의 라이브 영상

코치로서 조코비치가 선택한 선수는?

김진건 기자
2020-04-22
카카오톡 공유하기
4월 21일(현지시간) ATP 투어에서 세계 1위 노박 조코비치(세르비아)와 이탈리아 테니스 스타 파비오 포그니니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영상을 게재했다.
 
해당 영상에서 조코비치와 포그니니는 '만약 당신이 코치로서 ATP 투어 선수를 뽑을 수 있다면 누구를 선택할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?'에 대한 대답을 전했다.
 
조코비치는 포그니니에게 "당신은 분명 내가 코치를 하고 싶은 선수 중 한 명이다"라고 전했고 이에 포그니니는 세르비아를 외치며 조코비치의 웃음을 자아냈다.
 
이어서 조코비치는 "당신은 내가 지금까지 봤을 때 가장 재능 있는 선수 중 하나이다"라며 "당신의 팀이 이미 아주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조금 더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다"라고 설명했다.
 
이후 조코비치와 포그니니는 진지한 태도로 다른 선수들의 이야기를 이어갔다.
 
포그니니는 닉 키리오스(호주)를 뽑았으며 조코비치는 펠릭스 오제 알리아심(캐나다)을 선택했다.
 
조코비치가 선택한 캐나다 신성 알리아심. 사진= GettyImagesKorea
 
그는 "알리아심은 훌륭한 사람이며 매우 재능 있고 환상적인 직업윤리를 가지고 있다. 그래서 그를 지도하고 싶다"라고 이유를 밝혔다.
 
조코비치는 알리아심뿐만 아니라 데니스 샤포발로프(캐나다)와 스테파노스 치치파스(그리스)도 언급했다.
 
글= 김진건 기자(jinkun@mediawill.com), 사진= ATP 투어 홈페이지 캡쳐, GettyImagesKorea
 
[기사제보 tennis@tennis.co.kr]
 
 
 

(사)미디어윌스포츠 /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1(한강로3가, GS한강에클라트) 201호

대표이사:주원석 / 사업자등록:220-82-06977

통신판매신고:2016-서울서초-0967호/개인정보관리책임자:김홍주

팩스:02-755-5079 / 구독문의:070-7123-1455~6